끈적이 키 켜기

끈적이 키는 모든 키를 한 번에 누른채로 있기 보다는 키보드 바로 가기 키 하나를 한 번에 입력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Super+Tab 바로 가기 키는 열린 창을 전환합니다. 끈적이 키를 켜지 않으면 동시에 두 키를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끈적이 키를 켜면 Super 키를 누른 다음 Tab키를 같은 방식으로 눌러 창 전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 키를 동시에 누르기 어려워할 때 끈적이 키를 켜고 싶어할 수 있습니다.

  1. 현재 활동 개요를 열고 접근성 입력을 시작합니다.

  2. 접근성을 눌러 창을 엽니다.

  3. Select the Typing section to open it.

  4. In the Typing Assist section, switch the Sticky Keys switch to on.

끈적이 키 간단하게 켜고 끄기

끈적이 키를 키보드로 켜고 끄려면 키보드로 활성화 스위치를 켭니다. 이 옵션을 켜두면 Shift 키를 다섯번 눌러 끈적이 키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상단 표시줄의 접근성 아이콘을 누른 후 끈적이 키를 선택하여 끈적이 키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접근성 아이콘은 접근성 창에서 하나 이상의 설정을 켰을 경우 나타납니다.

두 키를 동시에 누르면 끈적이 키를 잠시 꺼서 보통 방식으로 키보드 바로 가기 키를 입력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면 끈적이 키를 켠 상태에서 Super 키와 Tab 키를 동시에 누르면, 끈적이 키 기능이 켜져있을 때 다른 키 입력을 기다리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키를 하나만 눌렀다면 아마 다른 키를 기다릴지도 모릅니다. 일부 키보드 바로 가기 키를 (예를 들어 키가 가까이 있어서) 동시에 누를 수 있다면 쓸만한 기능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아닙니다.

이 기능을 켜려면 키 두개를 같이 누르면 사용 중지를 선택합니다.

끈적이 키를 켠 상태에서 키보드 바로 가기 키를 입력하기 시작하면 “삑” 소리를 내게할 수 있습니다. 끈적이 키 기능에서 키보드 바로 가기 키 입력을 기다려서 다음 키 입력을 바로 가기 키로 인지하게끔 할 경우 쓸만합니다. 이 기능을 켜려면 변경 키를 눌렀을 경우 삑소리를 선택합니다.